NGSG 기도 응답의 원리 <묵상 에세이>

모든 기도는 반드시 응답된다. 왜냐하면 하나님께서 그렇게 약속하셨기 때문이다. 기도에 대한 응답이 바로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말씀하시는 것이다. 사람에 따라서는 육성으로 하나님의 음성을 듣기도 하지만 그것은 특수한 경우이다.
기도에 대한 응답으로 하나님께서 말씀하시는 형태는 다양하다. 크게 네 가지 형태로 나타날 수 있다.
그것은 NGSG로 요약된다. 즉 아니다(No), 성장하라(Grow), 기다리라(Slow), 가라(Go) 등으로 나타나는 것이다.

첫째, 조건이 맞지 않을 때 하나님께서는 "아니다"(No)라고 말씀하신다. 하나님이 아니라고 하실 때에는 우리에게 더 좋은 것을 주시기 위해 말씀하시는 것이다. 그러므로 낙심하지 말고 더욱 감사하고 다른 기도를 드려야 한다.

둘째, 기도하는 우리가 올바르지 않을 때 하나님께서는 "더 성장하라"(Grow)고 말씀하신다. 기도란 우리를 위해 하나님께서 어떤 것을 행하시는 것이 아니다. 기도는 우리가 필요한 일을 하나님께서 행하시도록 맡기는 행위이다.

셋째, 시간적으로 때가 좋지 않을 때 하나님께서는 "더 기다리라"(Slow)고 말씀하신다. 하나님께서 보실때 시간이 적절하지 않으면 연기하실 수 있다. 하나님의 연기가 곧 부정이 아니다. 그것은 진정한 긍정이다. 모든 인간의 실패 중 85%가 진짜 실패해서가 아니라 인내하지 못하고 포기하기 때문에 주어진 것이라고 한다.

넷째, 모든 것이 올바를 때 하나님께서는 "그래 가라"(Go)고 말씀하신다.
가라고 하시는 하나님의 말씀이 임할 때 모든 것이 바뀌게 된다. 갑자기 기회의 문이 크게 열릴 것이다. 기적이 일어나고 희망의 사건이 나타날 것이다.

                              생명의 삶 11월호<김용태 집사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