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도인의 바른 신앙
CHRISTIAN HANDBOOK

목차로

12장   성결의 교리

제13장

 

2. 성결의 수단

성결은 성령 세례(성령 충만)로 있게 되는 경험이다.

세상이 보혜사성령(요 14:16-17)을 받을 수 없는 까닭에 성결그리스도의 마음에 있게 되는 두 번째 역사임이 명백하다.

(요 14:16-17) 내가 아버지께 구하겠으니 그가 또 다른 보혜사를 너희에게 주사 영원토록 너희와 함께 있게 하시리니, 저는 진리의 영이라 세상은 능히 저를 받지 못하나니 이는 저를 보지도 못하고 알지도 못함이라 그러나 너희는 저를 아나니 저는 너희와 함께 거하심이요 또 너희 속에 계시겠음이라

 

1) 예수님의 보혈

"그러므로 예수도 자기 피로써 백성을 거룩케 하려고 성문밖에서 고난을 받으셨느니라."(히 13:12)

 

2) 성령

다음의 성경 말씀을 통해서 우리들은 성결의 은혜가 성령 세례로 역사되는 것임을 알 수 있다.

예수님의 약속

예수님께서 감람산에서 승천하시기 직전 사도들에게 다음과 같이 말씀하셨다.

"요한은 물로 세례를 베풀었으나 너희는 몇 날이 못되어 성령으로 세례를 받으리라 하셨느니라"(행 1:5)

성부 하나님의 약속

오순절의 경험은 성부 하나님의 약속이요, 약속된 성령의 세례였다(눅 24:49).

"저희가 다 성령의 충만함을 받고 성령이 말하게 하심을 따라 다른 방언으로 말하기를 시작하니라"(행 2:4)

(눅 24:49) 볼지어다 내가 내 아버지의 약속하신 것을 너희에게 보내리니 너희는 위로부터 능력을 입히울 때까지 이 성에 유하라 하시니라

베드로의 말

"또 마음을 아시는 하나님이 우리에게와 같이 저희에게도 성령을 주어 증거하시고, 믿음으로 저희 마음을 깨끗이 하사 저희나 우리나 분간치 아니하셨느니라"(행 15:8-9)

하나님께서 사도들에게 오순절에 성령으로 충만히 임하사 깨끗게 하신 것처럼 고넬료의 집에서도 같은 일을 하셨다고 베드로가 말한 것이다.

 

3) 하나님의 말씀

예수님께서 성부께 다음과 같이 기도하셨다.

"저희를 진리로 거룩하게 하옵소서 아버지의 말씀은 진리니이다"(요 17:17)

보혈성결의 은혜의 바탕이 되고, 성령성결케 하는 분이시며, 하나님의 진리의 말씀이 수단들을 효과 있게 만든다.

 

4) 믿음

성결의 은혜의 경험은 개인적으로 믿음에 의해서 받게 된다.

"믿음으로 저희 마음을 깨끗이 하사 저희나 우리나 분간치 아니하셨느니라"(행 15:9)

우리의 성결을 위해 하나님께서 마련하신 모든 수단들을 우리가 믿음으로 받아 들이지 않는다면 아무 소용이 없다.

성경하나님이 축복을 믿음이 없어서 받지 못한 경우에 대해 말해 주고 있다.

"저희와 같이 우리도 복음 전함을 받은 자이나 그러나 그 들은 바 말씀이 저희에게 유익되지 못한 것은 듣는 자가 믿음을 화합지 아니함이라"(히 4:2)

 

생명줄성결교회 생명줄출판 서적 안내  /  통신공과 신청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