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도인의 바른 신앙
CHRISTIAN HANDBOOK

목차로

13장   영화의 교리

제14장

 

 하나님의 자녀가 된 자가 마지막까지 믿음을 지키다가 주안에서 잠들게 되는 경우 주님 재림시 부활하게 될 것이고, 살고있는 성도들은 변화되어, 모두 부활하신 주님의 몸과 같이 될 것이다.

 

1. 그리스도인의 몸

몸의 영화(Glorification)의 필요성을 이해하기 위해 이 제목에 대해 성경이 무엇을 말하고 있는 지를 살펴야 하겠다.

인간의 전적인 구속은 십자가 위에서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값이 지불되고 산 바 되었지만 이 구속이 모두 한꺼번에 경험되어지는 것은 아니다.

 

1) 우리들의 현재의 몸

살고 있는 현재의 우리의 몸은 성경에 여러 모양으로 기술되어 있다.

 

낮은 몸

바울빌립보서 3:21에서 말한 "낮은 몸"은 구원받은 자의 몸을 분명히 밝힌 것이다. 그러므로 구원받고 성결의 은혜를 받았지만 아직도 천한 몸일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빌 3:21) 그가 만물을 자기에게 복종케 하실 수 있는 자의 역사로 우리의 낮은 몸을 자기 영광의 몸의 형체와 같이 변케 하시리라

 

썩을 몸

고린도 전서 15:53의 말씀에 "이 썩을 것이 불가불 썩지 아니할 것을 입겠고"란 말씀은 그리스도인들의 현재의 몸은 썩을 몸이란 것을 사도 바울이 말한 것이다.

(고전 15:53) 이 썩을 것이 불가불 썩지 아니할 것을 입겠고 이 죽을 것이 죽지 아니함을 입으리로다

 

굴복된 몸

로마서 8:20에 나와 있는 피조물이란 말에는 그리스도인들의 몸도 들어 있는 것이다. 23절의 말씀은 성령의 처음 익은 열매를 받은 우리까지도 속으로 탄식하며, "양자될 것 곧 우리 몸의 구속을 기다리느니라"고 하였다.

다시 말하면 그리스도인들이 살고 있는 몸은 영화를 위한 장래의 어떤 사건을 기다리고 있다는 것이다.

 (롬 8:20) 피조물이 허무한 데 굴복하는 것은 자기 뜻이 아니요 오직 굴복케 하시는 이로 말미암음이라

 

2) 몸과 속죄

몸의 치유가 속죄(Atonement) 안에 있는 것이라고 주장되고 있다.

하나님께서는 자주 병자를 위한 기도에 응답하시나, 신실한 그리스도인들도 병들고 죽는 것이다.

중생성결을 통한 구원은 영적인 면에서 완전한 것이나, 몸의 전적 구원은 부활 때에 있게 되는 것이다.

 

 

생명줄성결교회 생명줄출판 서적 안내  /  통신공과 신청  /  위로